애프터 이펙트 프로젝트 세팅, 색상 설정 알아보기.

애펙색영역애프터 이펙트 프로젝트에서 색상 설정은 어떤 상황에서 필요할까?

장치에 따른 이미지의 색상 변화를 방지하기 위해 색상관리가 필요합니다. 색이 왜곡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애프터 이펙트 프로젝트 설정 들어가기.

애프터이펙트설정

애펙 상단바-파일-프로젝트 설정(project settings).

프로젝트설정

프로젝트 설정 단축키: ctrl+alt+shift+k.



●애프터 이펙트 프로젝트 색상 설정 살펴보기.

애프터이펙트색상설정

프로젝트 설정, 색상설정(color settings).

심도(Depth), 작업영역(working space).

1.0 감마를 사용한 색상 혼합.

색상관리가 해제되어 있습니다. 색상 관리를 설정하려면 [작업영역]을 [없음]아닌 다른 값으로 설정하십시오.

색상 관리가 성정되어 있으면 푸티지 또는 렌더러 대기열 항목에 서로 다른 색상 공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지정된 색상 공간이 작업 영역과 다르면 색상 값이 한 공간에서 다른 공간으로 변환됩니다.



●애프터 이펙트 프로젝트 색상 설정, 심도(Depth).

색심도는 '레드, 그린, 블루' 각 채널 당 비트 수를 정의하며 색심도가 높을 수록 픽셀이 더 많은 정보를 가집니다.

 심도설정

색 심도에 따라 적용할 수 있는 이펙트가 제한적이 됩닏. 32비트를 설정할 경우 모든 효과를 자유롭게 이용하지 못합니다. 고품질의 작업이 아닌 경우 보통 8비트로 작업합니다.

HDR(High Dynamic Image, 높은 계조 이미지)는 32비트를 설정합니다.



●애프터 이펙트 프로젝트 색상 설정, 작업영역(working space).

색상 작업 영역이란, 색상을 표시하는 기준으로 색 공간을 말합니다. 대표적으로는 'sRGB'와 'Adobe RGB'가 있습니다. 각각 색 공간이 재현할 수 있는 범위가 다릅니다.

색상영역

모니터 마다 색상을 해석하는 방법이 다양합니다. 모니터에 상관없이, 어디서나 이미지가 동일하게(비슷하게) 보이도록 애프터 이펙트는 표준 ICC컬러 프로파일을 사용하여 작업 컬러 스페이스 간에 변환을 수행합니다. 


애펙색상영역

없음(None): 프로젝트에 색상관리를 사용하지 않음.

Adobe RGB: 어도비 시스템이 제한한 표준입니다. adobe rgb 색상을 이미지로 출력하기 위해서는 호환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가 필요합니다.

HDTV(Rec. 709) : 고화질 tv용 영상의 경우 선택.

SDTV NTSC: DVD용 영상의 경우 선택.

ProPhoto RGB: 디지털 시네마의 경우 선택.

sRGB IEC61966-2.1 : 웹이나 카툰의 경우 선택.

애프터 이펙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작업 영역 컬러 스페이스는 컴퓨터에 설치된 컬러 스페이스에 따라 다릅니다.


색상공간,컬러스페이스,작업영역,심도,색상깊이,프로젝트설정,애프터이펙트,애펙,어도비,rgb,AdobeRGB,sRGB,색왜곡,색역역,색상,색심도,프로파일,컬러,칼라,색.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