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터이펙트, '사용한 푸티지(파일)와 프로젝트' 한 폴더에 저장하기.

애프터이펙트

내가 사용한 파일(타임라인에 사용중인)만을 분류해서, 프로젝트와 파일을 한 폴더에 저장해주는 기능입니다. 

애프터 이펙트 최종 저장 후 보관할때, 애펙 작업이 너무 복잡해 졌을 때, 사용하지 않은 푸티지를 지워버리고 싶을때, 사용한 푸티지만 남기고 싶을때, 프로젝트를 다른 pc로 이동할때 필요한 기능입니다. 



● 애프터 이펙트 불필요한 푸티지 없애기.

애프터 이펙트를 사용하다보면 사용한 푸티지(이미지,영상)와 사용하지 않은 푸티지(이미지,영상)가 구분하지 힘듭니다. 사용한 파일 분류를 위해서 사용한 파일만 남기고, 사용하지 않은 푸티지(이미지,영상)를 모두 지워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애프터이펙트푸티

2019/06/04 - [영상, 이미지/영상 편집 강의 팁(프리,애펙)] - 애프터이펙트, 사용되지 않은 푸티지(파일)지우기, 불필요한푸티지 지우기, 작업파일, 꿀팁, 최종저장, 프로젝트보관


(이번에 소개하는 기능은) 여기에 더해서, 원하는 컴포지션을 선택하여 '프로젝트와 사용한 파일(푸티지,이미지,영상)'만 따로 저장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내가 사용한 파일(타임라인에 사용중인)만을 분류해서, 프로젝트와 파일을 한 폴더에 저장해주는 기능입니다. 



● 애프터이펙트, '사용한 푸티지(파일)와 프로젝트' 한 폴더에 저장하하는 방법 영상.



내가 사용한 파일(타임라인에 사용중인)만을 분류해서, 프로젝트와 파일을 한 폴더에 저장해주는 기능입니다. 


● 애프터이펙트, '사용한 푸티지(파일)와 프로젝트' 한 폴더에 저장하하는 방법.

사용한파일

'03' 컴포지션, 타임라인에 '01,02,03' 푸티지(파일)가 높여 있습니다.


사용안한파일

상단 메뉴바.

파일-종속성-파일수집.


사용한푸지티

옵션 항목.

소스 파일 수집: 모두, 모든 컴포지션, 선택한 컴포지션, 대기중인 컴포지션, 없음(프로젝트만).

'선택한 컴포지션'을 선택하면, '03(선택한 컴포지션)' 프로젝트 파일과 사용한 파일 3개를 한폴더에 저장해 줍니다. 

'모든 컴포지션'을 선택하면, 모든 컴포지션 프로젝트 파일과 그 컴포지션들에서 사용한 파일들을 저장합니다. 

'모두'를 선택하면, 사용한 파일들뿐만아니라 프로젝트 패널에 있는 사용하지 않는 파일들까지 모두 저장합니다.

원하는 선택을 한 후, '수집'을 눌러줍니다. 


프로젝트보관

원하는 경로를 성정해 줍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과 비슷한 개념이지만, 사용한 푸티지(파일)를 프로젝트와 같은 폴더에 함게 저장해 주는 점이 다릅니다. 

때문에, 모든 작업이 끝나고 프로젝트를 보관하기전, 프로젝트를 간소화하기 위해서 사용하곤 합니다.


사용안한파일정

보관 저장 폴더 안, '푸티지' 폴더를 확인하면, 사용한 파일(푸티지,영상,이미지 등)을 보관하고 있습니다. 

원하는 컴포지션을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고, 사용한 파일(푸티지)을 프로젝트와 같은 폴더에 복사해온 것입니다.


애프터이펙트 작업에 렉이 생기거나 느려졌다면, 이런식으로 사용하지 않는 파일들을 정리 후, 다시 시작하는 것도 작업 효율을 올리는 방법입니다. 



애프터이펙트, 사용한파일,푸티지,다른이름저장,파일정리,애프터이펙트정리,사용한푸티지, 애펙,꿀팁,최종저장,프로젝트보관,컴포지션따로,사용한푸티지저장,애펙, 에펙,영상효과,영상편집,어도비,편집,푸티지지우기,사용되지않은푸티지제거,푸티지제거,불필요한푸티지,사용하지않은파일,애프터이펙트느려질때,애프터이펙트렉.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