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P power supply ripper review, how to use it for a long time, FSP power supply Repair service center.

 

컴퓨터 파워 교체했습니다.

 

FSP Hydro Gold 650W 리퍼받았습니다. 

 

컴퓨터 멀티탭 전원 올리고, 본체 뒤에 파워버튼 올리는데 '펑'하고 소리가 났습니다.

 

확실히 파워에서 소리가 나온건지는 잘 모릅니다.

 

전원을 올리니까 펑 소리가 났습니다.

 

타는 냄새나 불꽃은 없었습니다. 단순히 소리만 펑 하고 났습니다.

 

'펑'소리 이후 컴퓨터가 한 번은 켜지긴 했습니다.

 

그러나 그 이후 컴퓨터를 껐고, 그 이후부터는 컴퓨터가 켜지지 않았습니다.

 

 

파워서플라이전원
파워전원

 

 

지금은 컴퓨터를 모두 수리하고 리뷰를 남기는 것이기 때문에, 그 펑소리의 위치가 어느부분인지 짐작은 되지만, 확실하지 않으니 답하지 않겠습니다. 

 

 


 

 

● 사용중인 파워, 'FSP Hydro Gold 650W' 소개.

 

 

Hydro G

 

 

FSP의 650W 파워 입니다.

 

컴퓨터를 맞추던 당시에 큰 꿈을 가지고, 넉넉한 용량의 650W 파워를 선택했습니다.

 

게다가 파워의 효율성을 고려해서, (80+) 80PLUS GOLD 인증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모듈러파워
모듈러파워

 

 

사양에 맞춰 사용하는 맞춤 시스템. FULL 모듈러 방식 케이블. MODULAR CABLE. 필요한 케이블만 추가 장착할 수 있는 모듈러 방식의 케이블을 채택하여, 사용자 시스템 사양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고려해 하드웨어의 냉각 성능을 극대화 하였습니다. 또한, 각각의 묶음으로 나눠져 있어 선정리를 깔끔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선만 꼽도 사용할 수 있어서, 본체 내부 선정리하는데 유용합니다.

 

그리고 제품을 조립하는데, 더 직접적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Hydro Gold
fsp파워설명

 

 

무소음 모드 지원. 100% JAPAN MADE E-CAP, 풀 모듈러, 플랫 케이블, 측면 스티커 제공, 서버 수준의 회로와 고급 방열 레이아웃 디자인, 최신 ATX 12V & EPS 12V Standards 지원, 80PLUS GOLD 인증, Active PFC 99%, 파워풀한 싱글 +12V 레일, DC to DC 방식, 135mm FDB 팬, 유니크한 Vent-hole 디자인, 안전회로 설계, 글로벌 안전 인증 획득, 무상 5년 보증기간.

 

보증기간이 5년이나 되는 제품입니다.

 

 

평소에 사용하던 파워보다 조금 가격이 높은 제품을 구매했는데, 보증기간 5년이라는 점은 돈아깝지 않게 하는 굉장히 매력적인 장점입니다. 

 

그리고 저는 그 기간의 혜택을 받았어요.

 

파워나 램은 고장이 잦은데, 보증기간이 긴 제품 구매를 추천합니다. 

 

650W

80 plus gold

 

 

80puls gold.

 

hydro g 650w는 고사양 pc에 맞춘 650w의 출력과 최대 효율 90%로 80PLUS GOLD 등급 인증을 획득하여 최상급 품질을 자랑합니다. 

 

전기세를 제가 내는 입장이고 컴퓨터를 하루종일 이용해야 할 것을 예상하여, 전기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FSP후기
hydrog

 

 

Hydro G 시리즈는 90% 이상의 효율로 80 Plus gold 인증을 받았습니다. 지능형 팬 제어 회로를 탑재하여 20% 이하 사용 시 팬 정지로 무소음 모드를 지원합니다. 필요한 케이블만 선택하여 연결할 수 있는 풀 모듈형 케이블 디자인으로 깔끔한 선 정리가 가능합니다. 각종 안전회로를 장착하여 안정적으로 작동되며 튼튼한 외관설계로 장시간 사용시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파워 수리 후기, 스파클텍 방문기, fsp 파워 수리 (FSP Hydro Gold 650W).

 

FSP 파워서플라이 as(수리)는 용산의 스파클텍(Sparkletec)에서 하고있습니다. 

 

 

스파클텍
용산스파클텍

 

 

방문당시 휴가철이라, 방문 전에 전화해서 영업중인지 확인했습니다.

 

방문을 약속하고 방문했습니다. 집에서 대중교통으로 40분정도 걸렸습니다.

 

 

 

 

스파클텍.

전화번호 : 02-717-5775기업.

서울 용산구 한강로3가 16-60.

 

 

스파클텍AS
fsp수리

 

 

FSP Hydro Gold 650W 제품은 보증기간이 5년이나 됩니다.

 

저는 구매한지 2년이 조금 넘었습니다. 아직도 보증기간이 한참이나 남았습니다.

 

 

이래서 비교적 고가의 제품을 구매하는가 싶습니다.

 

보증기간이 비싼 값해줍니다. 믿고 살 수 있습니다.

 

이 덕분에 돈 걱정 안하고 스파클텍에 방문했습니다.

 

 

스파클텍수리
스파클텍서비스

 

 

입구를 들어서자마자 직원이 친절하게 안내해 줍니다.

 

파워 서플라이를 점검 과정을 직접 눈 앞에서 확인시켜줍니다.

 

그리고 곧바로 리퍼받았습니다. 리퍼 제품으로 교환받았습니다.

 

리퍼는 새 것 같은 중고를 받은 격이라서, 고장난 제품에 대한 속상함 보다는 공짜로 새 것을 얻었다는 기쁨이 큽니다. 

 

'리퍼'란 리퍼비시먼트(refurbishment, 보수)의 줄임말입니다. 

 

초기 불량 제품이나 수리를 맡긴 중고 제품을 신상품 수준으로 정비하여, 저 처럼 수리를 맡기러 온 고객에게 교환 형식으로 내어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과거에 애플의 '아이폰4'는 버튼이 하나였고, 그 버튼의 고장이 매우 심했습니다.

 

그래서 아이폰4 이용자들은 보증기간 (2년)안에 꼭 한 번은 리퍼폰으로 교환받아야 했었습니다. 그때 리퍼를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리퍼받기까지 총 5분 정도 소요된것같습니다.

 

저는 2017년 4월 제품을 구매했는데, 리퍼제품은 2017년 5월 제품을 받았습니다. 비슷한 시기의 제품으로 리퍼해주나 봅니다. 

 

 


 

 

● 컴퓨터 파워서플라이 오래 잘 사용하는 방법.

 

스파클텍 직원분께 파워 오래 잘 쓰느 법을 물었습니다.

 

 

파워오래쓰는법
컴퓨터전원

 

 

컴퓨터 플러그를 꼽은채 멀티탭을 끄지 않고, 컴퓨터 파워서플라이를 끄지 않고,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 주셨습니다.

 

즉, 컴퓨터 전원(시스템 종료)만 껐다 켰다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보증기간 10년, FSP HYDRO G PRO 파워 서플라이 가격 시세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FSP] HYDRO G PRO 850W 80PLUS Gold Full Modular ATX 3.0 (PCIE5) (ATX/850W)

COUPANG

www.coupang.com

 

 

● FSP Hydro Gold 650W 리퍼 교체.

 

리퍼 받아온 제품입니다.

 

사용하던 파워에는 내부에 먼지가 좀 쌓였었는데, 새로받아온 파워에는 먼지가 없어서 새 것을 받은 느낌이라 마냥 기분이 좋습니다.

 

5년 보증 최고.

 

모듈식파워서플라이
FSP Hydro Gold 650W

 

 

FSP Hydro Gold 650W 파워서플라이는 모듈식입니다. 

 

모듈식이란 필요한 케이블만 장착하여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덕분에 비교적 깔끔하게 본체 내부 선정리가 가능합니다.

 

peripheral : 주변 장치, hdd ssd odd 케이스쿨러 등의 주변장치 전원을 연결 할 때 사용합니다.

CPU : 메인보드 CPU 근처에 보면 전원을 연결하는 단자가 있습니다. CPU 전원입니다. 

PCI-e : 그래픽 비디오 사운드 카드 등에 전원을 연결할때 사용합니다. 그래픽카드에 이렇게 생긴 네모단자가 없다면 거의 사용 할 일이 없습니다. 

MOTHER BOARD : 메인보드(마더보드)에 전원을 연결해줍니다.

 

 

FSP후기
모듈식파워서플라이

 

 

필요한 케이블만 파워에 연결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하이드로G
본체조립

 

 

그리고 본체에 파워서플라이를 결합시켜주고, 필요한 단자에 각각 연결하면 완성됩니다.

 

 

보증기간 10년, FSP HYDRO G PRO 파워 서플라이 가격 시세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FSP] HYDRO G PRO 850W 80PLUS Gold Full Modular ATX 3.0 (PCIE5) (ATX/850W)

COUPANG

www.coupang.com

 

 

컴퓨터조립,파워서플라이,전원,파워,FSP,스파클텍,하이드로G,HydroG,HydroGold,80PLUSGOLD,FSP수리,후기,리뷰,스파클텍수리,스파클텍후기,AS,5년보증,수리,용산,한국, Computer Assembly, Power Supply, Power, Power, FSP, Sparkle Tech, Hydro G, HydroG, HydroGold, 80PLUSGOLD, FSP Repair, Review, Review, Sparkle Tech Repair, Sparkle Tech Review, AS, 5 Years Warranty, Repair, Yongsan, Korea.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