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글에서 프리미어로 소리 좌우를 편집해보았습니다.

2019/01/02 - [영상·이미지 지식/프리미어 편집 강의] - 프리미어 소리 좌우 조절하기, asmr 처럼 소리 편집하기. 사운드 좌우 편집.



 

 


근데, 영상 사운드 좌우 편집을 해보면 뭔가 어색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것은 좌우 소리를 조절하면서 한쪽에 소리가 가득차는 반면, 반대쪽에는 소리가 전혀 없는 탓입니다.


아래 영상은 지난 글에서 편집한 소리 좌우 조절 영상입니다. 





한쪽은 소리가 나오지만, 반대편에선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금더 영상에 질을 높이고 싶다면, 이 어색함을 줄여주면 됩니다. 



사운드 비대칭의 어색함을 줄이기 위해 소리가 비어있는 곳에 잡음을 일부러 깔아주면 됩니다.


 

 





소리 좌우 편집, 프리미어, 소리 편집, 사운드 편집, 소리 움직이게, asmr 소리 편집, 사운드 편집, 사운드 조절, 소리 좌우 조절, 소리 어색함, 소리 빈공간, 사운드 빈공간, 화이트 노이즈, 잡음, 노이즈, 백색소음, 소리 어색하지 않게, 사운드 어색하지 않게, 사운드 좌우, 소리 좌우.




1. 소리가 어색한 부분을 확인합니다. 


오른쪽에 초록색의 사운드 바를 확인해보면 오른쪽에서는 아무런 소리도 나오고 있지 않습니다. 

타임라인사운드 부분에서 모든 소리를 왼쪽에만 나오도록 설정해놨기 때문입니다.

 

 




2. 공간음(잡음, 노이즈)를 준비합니다.



같은 환경에서 공간음을 녹음을 새로 하는 방법.

㉡녹음된 소리에서 잡음 부분을 모아서 사용하는 방법.

위 두가지 방법중에 편한 방법을 사용해서, 튀는 소리가 없는 노이즈 오디오 클립을 만듭니다.




3. 오디오 타임라인 빈줄에 잡음(노이즈) 사운드를 깔아줍니다.



빨간 네모 안의 사운드 클립이 잡음(노이즈)입니다. 짧게 녹음한 노이즈를 붙여서 길게 늘려 사용하였습니다.  


소리를 들어보고 잡음이 겹치는 부분의 소리가 크다고 생각되면 볼륨 조절이나, 좌우 조절로 잡음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잡음 소리가 너무 크면, 전체적인 잡음 소리를 줄여서 사용해도 좋습니다. 



 

 


● 사운드 확인.





노이즈(공간음)를 선세하게 편집할 수록 사운드의 질이 올라갈 것입니다. 저는 귀찮아서 그냥 전부 깔아버렸지만, 잡음이 겹치지 않게 잘 조절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