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마우스 사용 후기입니다. 로지텍(logitech) 마우스 MX Master 2S입니다. 

 

Logitech 'MX Master 2S' wireless mouse review, infinite scroll recommendation.

 

 

Master2S
마우스추천

 

 

일하는 곳에서 사용하는 마우스 입니다.

 

이 마우스로 영상 편집, 이미지 작업을 했어요.

 

로지텍 MX Master 무선 마우스는 훌륭한 영상 편집 장비입니다. 

 

매일 사용하면서 느낀 점 적어봅니다.

 

로지텍 마우스 MX Master 2S 리뷰입니다. 

 

 


 

 

● 로지텍 마우스 MX Master 2S 소개.

 

로지텍 사이트 소개.

 

MX Master 2S는 로지텍의 플래그쉽 마우스입니다.

파워유저와 전문가들을 위해 많은 작업들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마우스의 디자인은 손에 딱 맞아 탁월한 편안함과 정교한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편리한 설정 기능은 다양한 고급 기능을 제공합니다.

 

 

MXMaster
MXMaster

 

 

Logitech FLOW (로지텍 플로우) 기능.

 

하나의 마우스, 키보드로 여러 컴퓨터를 제어하고 파일 전송이 가능한 Logitech Flow를 소개합니다.

 

하나의 마우스로 두 대의 컴퓨터를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두 컴퓨터를 넘나들며 복사, 붙여 넣기 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플로우 기능은 매우 혁신적이고, 다중 컴퓨터 유저에게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단, 제가 이 마우스로 컴퓨터 2대를 사용해 본 적이 없어서 정말 잘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 외에도 사이트에서 소개하는 자랑은 '모든 표면에서 트래킹 가능', '빠른 충전', 'EASY-SWITCH 및 이중 연결', '놀라운 초고속 스크롤 휠', '손에 딱 맞는 입체적 디자인'입니다.

 

 

로지텍마우스
편집마우스

 

 

빠른 충전은 믿을만합니다.

 

영상 이미지 편집을 하면서 마우스를 계속해서 사용하는데도 충전이 부족해 본 적이 없습니다.

 

소개에 따르면 3분 충전으로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고 완충 시 70일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로지텍마우스

 

 

'놀라운 초고속 스크롤 휠'은 가장 맘에 드는 기능 합니다.

 

정말 빠르고 손쉽게 맨 스크롤이 작동합니다. 스크롤의 촉감은 묵직하면서도 경쾌합니다. 휠 속에 무게추 역할을 하는 베어링(?) 같은 게 있어서 휠을 돌리는 재미가 있습니다. 일부로 휠을 강하게 돌리며 가지고 놀기도 합니다. 매우 만족스러운 기능입니다. 이 휠 작동 하나만으로 구매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봅니다. 

 

mx마스터 2s를 사용하다가 집에 일반 마우스를 사용하면 휠 때문에 답답함을 많이 느낍니다.

 

 

그래픽 작업할 때 도움이 되는 장비입니다. 로지텍 무선 마우스 가격 시세는 링크를 확인하세요.

 

로지텍 MX MASTER 3S 무소음 무선 마우스 MR0077 + 마우스 피트 2p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마우스 mx마스터 2s 사양.

 

센서 기술: Darkfield 고정밀.

공칭값: 1000 dpi.

DPI(최소 및 최댓값): 200 ~ 4000 dpi(50 dpi씩 설정할 수 있음).

 

배터리 수명: 한 번 충전으로 최대 70일 동안 사용 가능*. *배터리 사용 시간은 사용자 및 컴퓨터 작업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배터리: 충전식 Li-Po(500mAh) 배터리.

 

 

 

 

버튼 수: 7.

제스처 버튼 기능: 지원.

스크롤 휠: 있음, 자동 시프트 이용.

표준 및 특수 버튼: 앞으로/뒤로 및 중간 클릭.

무선 작동 거리: 10m.

무선 기술: 고급 2.4 GHz 무선 기술.

무선 소프트웨어: Logitech Options 및 Logitech Flow.

보증 정보: 1년 제한 하드웨어 보증.

 

 


 

 

● 로지텍 마우스 MX Master 2S 후기 리뷰.

 

마우스를 수신기를 꼽으면 알아서 설치됩니다.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용
마우스연결

 

 

게다가 인터넷이 가능한 환경에서는 로지텍 소프트웨어를 받는 것을 제안합니다.

 

소프트 웨어를 설치하면 마우스를 버튼의 기능을 선택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후기
버튼설정

 

 

MX Master 2S 마우스는 버튼이 7개나 되기 때문에, 우클릭 좌클릭 스크롤은 원래대로 사용한다고 치고 나머지 4개의 버튼을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각자가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다르고, 원하는 편의 기능이 다르기 때문에 굉장히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엄지 버튼은 원하는 기능으로 바꿔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MX Master 2S 최대 장점, 무한 스크롤('놀라운 초고속 스크롤 휠').

 

 

 

 

로지텍 마우스 좋은 제품에는 무한 스크롤 기능이 기본으로 있을 것입니다.

 

이것 때문이라도, 제 다음 마우스는 로지텍 마우스를 구매할 생각입니다. 이 기능이 너무 편합니다. 스크롤(휠)을 돌리면 (거의) 무한으로 쭉 돌아갑니다. 끝까지 스크롤해줍니다. 자동으로 휘리리릴 돌아가면서. 

 

정말 너무 좋아하는 기능입니다. 스크롤이 휘리리릴 돌아가는 소리도 좋고, 스크롤을 붙잡았을 때 한 박자 뒤에 느껴지는 철컹하는 쇠의 느낌도 굉장히 맘에 듭니다. 기계적인 느낌을 받게 되는데 그 기분이 굉장히 좋습니다. 

 

로지텍 무한 스크롤 몇 년 전 기술일 텐데, 그걸 이제야 깨닫게 됩니다. 이래서 비싼 거 쓰는구나 싶습니다. '템빨, 장비 빨' 최고. 

 

 


 

 

MX Master 2S, 아직은 어려운 손목 자세.

 

 

무한스크롤
인체공학마우스

 

 

분명 인체공학적인 자세일 텐데 아직 적응이 안 됩니다. 1개월동안은 하루 10시간 이상 마우스를 잡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1개월 기간으로는 적응이 안됩니다. 

 

마우스를 가볍게 잡고 , 마우스 속도를 빠르게 쓰고, 손만 까딱 거리며 사용하는 게 적응이 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한 손 가득 잡고 사용하는 이 마우스는 아직은 부자연스럽습니다. 그리고 분명 인체공학적인 각도로 제작되어 있을 텐데, 뭔가 어색합니다. 

 

이건 아무래도 적응의 문제 같습니다. 20년을 넘게 일반 마우스를 사용했는데, 1개월 만에 이게 쉽게 적응하긴 어렵나 봅니다.

 

근데 하루 10시간 이상을 편집만 했는데, 손목이 생각보다 덜 아프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과거에 이 정도 업무량이면, 손목 절임 증상이 심하게 왔었던 거 같다는 기억이 있습니다.

 

 


 

 

MX Master 2S, 구매 의사.

 

 

스크롤휠
로지텍마우스

 

 

작업하는 공간에서는 로지텍 마우스 살 겁니다.

 

로지텍 무한 휠, 무한 스크롤이 너무 재밌습니다. 이것 때문이라도 무조건 살 겁니다. '휘리리리리리 텍!' 하는 그 소리, 촉감이 너무 좋습니다. 

 

 

그래픽 작업할 때 도움이 되는 장비입니다. 로지텍 무선 마우스 가격 시세는 링크를 확인하세요.

 

로지텍 MX MASTER 3S 무소음 무선 마우스 MR0077 + 마우스 피트 2p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그리고 로지텍 '무선 키보드'와 '무선 마우스'를 사용 시 하나의 usb(유니파잉 USB 수신기)만 꼽아도 두 제품 모두 연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2020.01.07 - [하드웨어(컴퓨터 등)/리뷰] - 로지텍 무선키보드 크래프트 크리에이티브 다이얼 LOGITECH CRAFT

 

로지텍 무선키보드 크래프트 크리에이티브 다이얼 LOGITECH CRAFT

로지텍 무선 키보드 크래프트 사용 후기, 크리에이티브 다이얼, LOGITECH CRAFT. Logitech Keyboard CRAFT Review. 로지텍 키보드 5개월 써보고 남기는 후기입니다. 로지텍 크래프트(CRAFT)로 어도비 프리미어

itrum.tistory.com

 

 

이것은 컴퓨터에서 알림이 뜨면서 사용자에게 제안을 해주고, 누구나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로지텍 '유니파잉 USB 수신기'로 마우스와 키보드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 편리합니다. 

 

로지텍, 마우스, MX, Master2 S, 장점, 무한 스크롤, 자세, 손목, 편안함, 마우스 연결, 무한 휠, 무한 스크롤, 부드러운 스크롤, 추천, 후기, 리뷰, 마스터 2s, 로지텍 mx, logitech, 전문가용, 영상편집, 스크롤 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