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 (problem) in the LG TV manual Symptom solution, free warranty repair period conditions.

최근에 구매한 LG 울트라 HD TV (스탠드형 / 55UP8300ES.AKRG) 입니다.

 

테레비

 

55인치 화면이 거대하고 좋네요. 

 

tv와 모니터는 클수록 삶의 질이 오르는 기분을 만끽 할 수 있어요. 

 

lg tv 상품 설명서를 살펴보면서 '뭐 재밌는 특징 같은거 없을까'하고 찾아봤어요. 

 

tv교체

 

폐가전제품 처리 절차.

 

새로운 제품을 구입할 때 : LG전자 대리점에서 새 제품을 구입한 다음, 사용하던 제품을 버리려고 할 때는 무료로 처리해 드립니다.

 

 

사용하던 제품을 버릴 때 : 가전제품이나 가구와 같은 대형 생활 폐기물을 버릴 때는 각 지역 주민센터나 행정복지센터로 연락하세요.

 

작은 소형 가전 제품(밥솥) 버리기, 무상 수거 방법.

 

작은 소형 가전 제품(밥솥) 버리기, 무상 수거 방법

가전 제품 버릴 때 , 제품 수거 업체에 전화하면 무료로 수거해 간다고 합니다. 작은 소형 가전 제품(밥솥) 버리기, 무상 수거 방법. How to dispose of small and small household appliances (rice cookers), fr..

rumbing.tistory.com

 

대형 폐기물 신고필증 (노란딱지) 출력 방법, 가구 가전 버릴 때, 대형 쓰레기

 

대형 폐기물 신고필증 (노란딱지) 출력 방법, 가구 가전 버릴 때, 대형 쓰레기, 서울 강서구 , How t

가구나 이불같은 대형 쓰레기(대형 폐기물)은 스티커 붙여서 버려야 합니다. 베개도 대형폐기물 신고 필증 붙여서 버려야 해요. 이렇게 신고 필증 붙여서 약속한 장소, 약속한 시간에 맞춰서 내

rumbing.tistory.com


 

비교

 

고장난 삼성 40인치의 액정 크기는 101cm입니다.

 

새로 바꾼 LG 55인치의 액정 크기는 138cm입니다.

 

TV다이(아래 수납장, 거실장)을 확인해보면 두 TV 크기차이가 느껴질 겁니다. 

 

사진으로 보면 55인치 tv 작아보이는데, 실제로 마주하면 굉장히 커요. 가전제품 전시 매장에 가서 직접 확인해보세요. 

 

크기무게

 

LG 울트라 HD TV (스탠드형 / 55UP8300ES.AKRG) 55인치의 크기가 나와있네요.

 

55인치는 138cm입니다.

 

lg 55up, tv 전체(베젤 테두리 포함) 가로길이는 1235mm , 높이는 715mm, 두께는 57.5mm, 무게는 14kg 입니다. 

 

 

화질

 

특별한 화면 기능 보기.
LG전자 TV의 특성을 최적화한 맞춤기능을 만나보세요.


선명한 화질을 위한 [HDMI Deep Color] 설정하기.

HDMI Deep Color는 연결하려는 기기가 울트라 HD Deep Color 기능을 지원할 때 더욱 선명한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82UP83*,86UP83* 모델 외)
- 켜짐 : 4K @ 50/60Hz (4:4:44:2:24:20) 지원
- 꺼짐 : 4K @ 50/60Hz (4:20) 지원

 

(82UP83*, 86UP83*)
- 켜짐 : 4K @ 50/60Hz(4:4:4,4:2:24:20),
<34 포트만 해당> 4K @ 100/120 Hz (44:4, 4:2:24:20) 지원
- 꺼짐 : 4K @ 50/60Hz (4:20) 지원


•HDMI Deep Color 기능은 OLED TV와 LED TV에 모두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기기를 연결하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니, 문제가 생기면 설정을
변경하세요.

 

설정을 변경하려면 버튼으로 들어가 [ 전체 설정] → [일반] → [TV와 외부기기 관리]→[HDMI
설정 ] → [HDMI Deep Color]에서 꺼짐으로 선택하세요.

 

고장

 

tv 고장신고 전 확인하기 더 보기. TV 안전 점검.

제품을 사용하다가 아래의 증상이 나타나면 다시 한 번 확인해 주세요. 고장이 아닐 수 있습니다.

 

증상.

TV 전원을 켜도 화면이 나오지 않거나 소리가 들리지 않나요? TV에서 연기가 나거나 타는 냄새가 나나요? TV 안으로 이물질이나 물이 들어갔나요? 화면의 영상이 잘리나요? TV에서 '지지직, 파박' 같은 소리가 반복해서 들리나요? TV 전원을 꺼도 화면이나 소리가 계속해서 나오나요? 그 밖의 문제나 고장이 있나요?

 

원인 및 해결책.

안전을 위해 전원 스위치를 끄고 콘센트에서 플러그를 뽑아주세요. TV를 구입한 곳이나 LG전자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여 점검을 받으세요.

마음대로 수리를 하지 마세요.         

 

 

패널이상

 

tv 에러 오류 문제 해결하기.

 

증상 : TV가 켜지지 않아요.

 

원인 및 해결책 : 전원 코드가 TV와 콘센트에 똑바로 꽂혀 있는지 확인하세요. 그리고 콘센트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TV의 전원이 꽂혀 있던 콘센트에 다른 제품의 전원 코드를 꽂아보세요.

 

증상 : 리모컨이 작동되지 않아요.

 

원인 및 해결책 : 인공지능(AI) 리모컨은 한가운데에 있는 홈 버튼과 간편설정 버튼을 5초 이상 눌러 다시 등록하세요. 리모컨과 TV 사이에 방해되는 물건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건전지가 + - 극성에 맞게 들어가 있는지 살펴보세요. 다 쓴 건전지는 2개 모두 새것으로 갈아 끼워 주세요.

 

증상 : 전원이 저절로 꺼져요.

 

원인 및 해결책 : 설정(톱니바퀴모양) → [ ⑧ 전체 설정] → [일반] → [시스템] → [시간 설정] → [예약 시간 설정] → [취침 예약/꺼짐 시간]으로 올바르게 설정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자동 꺼짐 기능 작동한 것일 수 있습니다. 본 제품은 15분 동안 신호가 없거나 리모컨을 누르지 않으면 자동으로 꺼지는 자동 꺼짐 기능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또는 외부 기기가 함께 작동중인지 살펴보세요. 

 

화면이상

 

증상 : 화면에 점이 보여요.

 

원인 및 해결책 : TV의 화면은 수백만 개 이상의 화소로 이루어진 첨단 기술 제품입니다. 본 제품은 1/1,000,000(1PPM) 정도의 비활성 점(휘점, 명점, 암점, 점멸)이 화면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제품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며, 다른 회사의 제품에도 이런 현상이 나타납니다. 이 때문에 교환이나 환불이 되는 것은 아니니 양해해 주세요.

 

※ 휘점 : 밝게 빛나는 점 / 암점 : 글자나 사물의 일부분이 보이지 않거나 뿌옇게 보이는 점 / 점멸 : 불빛이 깜박이는 점 / 명점 : 정상적인 이미지보다 밝게 빛나는 점.

 

증상 : 소음이 들려요.

 

 

원인 및 해결책 :

'뚝뚝' 소리 : TV를 볼 때 또는 전원을 끈 상태에서 '뚝뚝' 하고 소리가 나는 것은 온도와 습도 때문에 TV의 플라스틱 재질이 변형되면서 나타납니다. 가구나 자동차와 같은 제품에서도 흔히 들을 수 있는 소리입니다.

전기와 관련된 소음 : TV에 전류를 공급하는 고속 스위칭 회로가 작동하면서 생기는 작은 소리로, 제품에 따라 소음의 차이가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런 소음은 TV의 기능에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닙니다. LG전자에서는 TV를 생산할 때 엄격한 기준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일정한 수준의 소음은 문제가 없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교환이나 환불이 되는 것은 아니니 양해해 주세요. 일반적인 방송환경에서 시청 시에는 문제 없으나, 장시간 정지 영상을 시청하는 경우 화면 잔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고정된 화면을 너무 오래 시청하는 것을 피해 주세요.

 

무상수리

 

LG TV 보증 및 서비스 기준 확인하기. 무상수리.


제품 보증서


고객에게는 제품 사용 중 발생한 고장에 대하여 1년 동안 무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소중한 권리가 있습니다. 본 제품은 대한민국에서만 품질 보증 기간 내 무상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품질 보증 기간 : 1년

핵심 부품 품질 보증 기간 : 2년

부품 보유 기간 : 9년

※ 단, 핵심 부품 보증 기간 이내라도 사용 시간이 LCD TV/ LED TV의 패널은 5,000시간을 초과한 경우 보증 기간이 만료된 것으로 함.

 

 

LG LED TV 가격 시세 조회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LG전자 울트라HD LED TV 125cm 방문설치

COUPANG

www.coupang.com

 

 

※ 수리를 의뢰할 때는 구입 일자가 적힌 이 보증서를 제시해야 충분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므로 잘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1.본 제품에 대한 품질 보증은 보증서에 기재된 내용으로 보증 혜택을 받습니다. 2. 품질 보증 기간은 구입일로부터 산정되므로 구입일자를 기재 받으시기 바랍니다. (구입 일자 확인이 안 될 경우 제조연월일 또는 수입통관 일자를 기준으로 3개월이 지난날로부터 품질 보증 기간을 적용합니다.)  3. 가정용 제품을 영업을 위한 목적 또는 수단으로 사용하거나 비정상적인 환경에서 사용할 경우에는 품질 보증 기간을 50% 단축하여 적용합니다. 4.이 보증서는 재발행되지 않습니다. 5. 별도 계약에 의한 공급(조달, Host, 단일용품 등)일 경우에는 주 계약에 따라 보증 내용을 적용합니다. 

 

*가정용 제품은 영업용으로 사용하면 보증 기간이 50% 줄어드는 것을 지금 처음알았네요.

 

 

 

유상수리

 

유상 서비스(고객비용부담)에 대한 기준.

 

LG전자에 서비스를 신청할 때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품질 보증 기간이라도 소비자가 따로 비용을 내야 합니다. (*품질 보증 기간이라도, 제품 본래의 문제가 아닌 사용자의 이유로 돈을 내고 수리 받아햐 하는 이유.)

사용 설명 또는 제품을 분해하지 않는 간단한 조정. 네트워크 및 타사 프로그램 사용 설명. 자사 제품과 연결된 타사 제품이 불량인 경우. 제품의 이동, 이사 등으로 인한 설치 변경 요청 시. 구입제품의 초기 설치 후 재설치 또는 추가 제품 연결 요청 시. 인터넷/홈쇼핑 등에서 제품 구입 후 설치를 요청할 경우. 자사 제품과 타사제품 연결(유/무선)이 잘못되어 재연결한 경우. 제품 내부에 있는 먼지 세척 및 이물 제거 시. 소비자의 취급 부주의 및 잘못된 수리로 고장이 발생한 경우. 타사 제품으로 인한 조정/사용 설명 요청 시. 제품 및 액세서리 물리적 파손 시. 기타 외부 환경 문제로 자사 제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외부 안테나/유선 신호 설치 및 전원 설치 관련 요청 시. 전기용량을 틀리게 사용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설치 후 이동시 떨어뜨림 등에 의한 고장, 손상이 발생한 경우. 당사에서 미지정한 소모품 옵션품 사용으로 고장이 발생한 경우. LG전자 서비스 센터의 수리기사가 아닌 사람이 제품을 수리 또는 개조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소모성 부품의 수명이 다한 경우(건전지, 형광등, 헤드, 진동자, 램프류, 필터류, 토너, 드럼, 리본 등.

 

lg서비스센터전화

 

LG 전자 서비스선테 대표 전화번호: 1544-7777.

(LG Electronics Service Sunte representative phone number)

 

2022.08.25 - [하드웨어(컴퓨터 등)/리뷰] - 55인치 LG TV 공식 쇼핑몰 구매 후기, 내돈내산 40인치 TV 크기 비교

 

55인치 LG TV 공식 쇼핑몰 구매 후기, 내돈내산 40인치 TV 크기 비교

최근에 집 거실 tv를 바꿨습니다. 55인치 대형 led tv로 바꿨어요. LG울트라HD 55인치TV (LG Ultra HD 55 inch TV)를 샀어요. 역시 tv(모니터)는 크면 클 수록 행복하네요. 사진으로 보니 tv가 좀 작아보이는데,

itrum.tistory.com

 

lg전자, 가전, 추천, tv, 텔레비전, 테레비, 고장, 수리, as, 가격, 문제, 오류, 에러, 서비스, 증상, 화면, 이상, 한국, lg electronics, home appliances, recommendation, tv, television, TV, breakdown, repair, as, price, problem, error, error, service, symptom, screen, abnormal, Korea.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