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 화면 정지 하기, 프리즈 프레임, 프리즈 프레임 기법, 프리즈 프레임 효과, 정지 효과, 화면 정지 효과, 정지화면, 화면 정지, 멈춤 화면, 영상 편집, 프리미어, Freeze frame, 프리미어 화면 정지.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를 이용해서 화면을 정지시키는 영상 효과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프리미어 한글판을 사용중이지만, 영문 버전의 설명도 같이 있습니다. 



 

 


01. 준비.


 영상을 타임라인에 올려둡니다.




02. 타임라인, 영상 클립 '우클릭' 합니다.


'프레임 고정 옵션(Frame Hold Options)'.

'프레임 고정 추가(Add Frame Hold)'.

'프레임 고정 선분 삽입(Insert Frame Hold Segment)'.

위 세개 메뉴 중 선택하여 사용합니다.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프레임 고정 선분 삽입(Insert Frame Hold Segment)'입니다.



 

 


03. 프레임 고정 옵션(Frame Hold Options).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소스 시간 코드, 원하는 부분의 시간 코드를 적어, 고정시킬 프레임을 선택합니다. 


시퀀스 시간 코드, 원하는 부분의 시간 코드를 적어, 고정시킬 프레임을 선택합니다. 


시작지점, 영상 클립의 가장 첫 시작지점의 프레임을 영상클립 전체에 고정시킵니다. 


종료지점, 영상 클립의 가장 마지막 종료지점의 프레임을 영상 클립 전체에 고정시킵니다. 


재생헤드, 타임라인 위, 움직이는 '파란색 바'가 있는 곳의 프레임을 클립 전체에 고정 시킵니다. 


 

 


04. 프레임 고정 추가(Add Frame Hold).


타임라인의 '파란색 바(재생헤드)'가 위치한 곳의 프레임(화면)을 고정시킵니다. 


영상클립은 분할되고, 분할된 클립 뒤쪽으로만 화면이 고정됩니다. 앞부분은 원래대로 재생됩니다. 


영상클립 뒷부분을 정지된 이미지로 만들면서, 원본 영상이 나오지 않습니다.




 05. 프레임 고정 선분 삽입(Insert Frame Hold Segment).

가장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타임라인의 '파란색 바(재생헤드)'가 위치한 곳의 프레임(화면)을 고정시킵니다. 


영상 클립 사이에 '정지된 이미지 클립'을 추가시킵니다.

영상 클립은 그대로이면서, 그 사이에 정지된 이미지가 삽입되는 개념입니다.

 

 



이제 정지된 이미지 클립을 늘리고, 줄이고, 자르고, 효과를 주는 등 다양하게 편집하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