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트 미리 보기 크기 변경. 글꼴 미리 보기 크기 변경.




포토샵 작업을 하다보면 폰트를 사용할 일이 굉장히 많습니다. 때문에 포토샵에는 폰트 미리보기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종종 포토샵을 재설치 한다던가, 외부에서 포토샵 작업을 하는 경우에 폰트 미리보기가 매우 작아서 확인하기 힘들때가 있습니다. 때문에 폰트를 쉽게 확인하지 못하여 답답함을 느끼고 합니다.



폰트 미리보기 크기 변경하는 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폰트 미리보기 크기 변경하는 방법은 cs6이전 버전과 이후(현재 포토샵CC) 버전이 각기 다릅니다. 



 

 


●폰트 미리보기 크기 변경 -포토샵CS6 이후(현재 포토샵CC)

(Font Preview Size Photoshop cc)



상단 메뉴바-문자-글꼴 미리 보기 크기

영문판-Type-Font preview size

 

 



포토샵 글꼴 미리 보기 크기 조절하는 모습입니다. 없음, 소, 중, 대, 특대, 거대의 다양한 선택 사항이 주어집니다. 그리고 매우 간단한 방법으로 쉽게 변경 가능합니다.  


한가지 유의해서 볼 사항은 '없음'입니다. 글꼴 미리보기 기능은 글꼴을 사전에 확인하고 고를 수 있는 매우 유용한 기능임에도 미리보기를 끄고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폰트 미리보기는 컴퓨터 사양에 따라 컴퓨터가 느려질 수도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컴퓨터 사양이 좋지 못한 환경에서는 폰트 미리보기 기능이 포토샵 작업속도 저하의 원인이 됩니다. 때문에 명확히 사용할 폰트가 정해져 있다면, 폰트 미리보기를 '없음'으로 설정해두고 빠르게 작업할 수도 있습니다. 



 

 


●폰트 미리보기 크기 변경 -포토샵CS5와 그 전

과거 포토샵은 글꼴 미리보기 기능을 환경설정에 두었습니다. 글꼴 미리보기 기능이 CS6부터 상단 메뉴바로 이동한 이유는, 아마도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며, 사용자들이 이 기능을 찾는데 애를 먹곤 하기 때문일 겁니다. 때문에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상단 메뉴바로 옮겼을거라 생각합니다. 


과거 포토샵 글꼴 미리보기 변경 화면.


상단 메뉴바-편집-환경설정-문자.

영문판-Edit-Preferences-Type.



현재의 포토샵CC에서는 '상단 메뉴바-편집-환경설정-문자'의 경우 폰트 미리보기 크기 조절은 할 수 없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