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after effect, photoshop.

음악 Cologne_1983 - Josh Kirsch/Media Right Productions (유튜브 라이브러리).

효과음 유튜브 라이브러리

폰트 배달의 민족 도현체




 

VHS, 80~90년대의 비디오 느낌의 영상입니다. 옛날 비디오 느낌의 타이틀 영상입니다. 낡은 느낌의 영상 입니다. 

 

옛날 비디오 느낌(레트로 VHS)의 타이틀 영상입니다. 어도비Adobe의 포토샵 Photoshop 과 에프터 이펙트 After Effect를 사용하여 작업하였습니다.

 




●포토샵Photoshop.

글자와 상어 등 모든 이미지 요소들을 작업하였습니다. 제작한 이미지들의 위치를 잡아 레이아웃을 조정하였습니다.


애프터 이펙트 After Effect.

포토샵 PSD 파일을 그대로 애프터 이펙트 After Effect 로 삽입시킵니다. 그리고 포토샵 각각의 레이어에 이효과와 모션을 주었습니다.


어도비 앱 연동.

어도비 앱 간 연동은 매우 훌륭합니다. 사용자가 필요한 작업을 어도비로 시작하여 어도비로 끝내는 일이 가능합니다. 어도비 앱은 상호 연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작업의 효율성 면에서 매우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프리미어 프로젝트를 애프터 이펙트에서 열 수 있으며, 일러스트 파일 또한 포토샵에서 열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그 반대의 경우들도 가능하합니다. 애프터 이펙트에서 포토샵 파일을 링크 삽입시킨다면, 포토샵에서 수정한 결과가 곧 바로 에프터 이펙트 상에서도 적용이 되어 나타납니다. 이처럼 포토샵과 일러스트의 수정 사항이 상위 프로그램에서도 바로 적용되어 편하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프로그램간의 연동과 링크(연결)가 된다는 것은 매우 효율적이지만 프로젝트가 오랜시간 진행될 수록 작업내역, 레이어가 점점 쌓이게 됩니다. 이것은 컴퓨터에게 부담을 줍니다. 작업시에 그리고 컴퓨터가 점점 느려지는게 눈에 띄게 보입니다.

 

또 한가지 언급하고 싶은 사항은 배달의 민족 폰트입니다. 배달의 민족은 배달 어플로 알려진 그 회사가 맞습니다. 감사하게도 저작권 무료(로얄티 프리) 폰트를 누구나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웹상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 무료(로얄티 프리) 폰트

이미지나 영상을 작업하다 보면, 글자를 적는 일이 매우 잦습니다. 이때에 아무 폰트나 사용하는건 저작권법 위반이 될 위험이 많습니다. 남의 물건을 훔치는 것과 같은 개념 생각해야합니다.


간단하게 '폰트 저작권' 키워드로 검색을 하면 뉴스 카테고리에서 쉽게 폰트 저작권 위반 사례를 찾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대형 폰트 업체는 저작권법 단속 권리를 로펌에 양도합니다. 로펌에서 자체 검색 및 탐색을 통해서 처리하는 걸로 알고있습니다그래서 애초에 폰트에 대해 잘 알고 주의해야 합니다.


폰트를 사용하기에 앞서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단순한 '무료폰트'와 '저작권 무료(로얄티 프리폰트'는 다릅니다.


무료 폰트란 '단순 무료'로 배포하는 폰트를 말합니다이 폰트를 상업적으로 사용이 가능한지는 따로 홈페이지나다운받은 사이트에 적혀있습니다.


저작권 무료 (로얄티 프리폰트는 상업적 이용이 가능한 폰트입니다물론그래도 폰트 설명을 한번쯤 쭉 훑어 보고 사용해야 합니다사업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되 폰트명과 폰트 제공 업체를 밝혀야만 한다는 제한 사항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애초에 컴퓨터에 로얄티 프리 한글 폰트만 저장해 둔다면, 급하게 작업해야 할 때에 굉장히 유용합니다. 이제는 꾸준히 모아온 결과 폰트를 통한 다양한 작업이 가능해 졌습니다. 네이버, 배달의민족, 문체부, 중소기업청, 제주, 포천, 서울 등에서 로얄티 프리 폰트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