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 명함, 누드 명함, PET 명함 제작 후기 입니다.

가격은 200장에 10000~20000원으로 매우 저렴합니다.



과거에 일하면서 명함이 필요하여 직접 디자인하여 제작했습니다.

디자인 요소들 중 그림은 무료 사이트에서 저작권 자유 소스들을 받았습니다.


투명 명함을 선택한 이유는 있어보이기 위함이었습니다. 흔치 않는 투명한 플라스틱 명함으로, 건내받는 자리에서 말을 쉽게 이어나가곤 했습니다. 

 

 


투명 명함의 단점은 소지하고 다니면, 잔기스가 너무 생깁니다. 그래서 필요한 만큼 소량씩 들고다녔습니다.



명함 제작 포토샵 psd 화면입니다.


작업을 할때는 출력을 할 목적으로 작업하는 것이기 때문에 CMYK 색상 모드로 작업해야 합니다. 작업을 완성한 후, CMYK 모드로 바꾸면 색상이 바래져 보일 수 있습니다. 디자인을 시작하기 전에 CMYK 모드로 시작해야 원하는 색상을 명확히 구현할 수 있습니다.

 

 



특이점은 디자인 사이즈보다 안으로 2~3mm 정도 더 들어가야 합니다. 명함 가게에서 원하는 기준 크기와 딱 들어맞으면, 가장자리의 디자인 요소들이 잘릴 수 있습니다. 제단 과정에서 중심 축이 흐트러지면서 한쪽으로 치우쳐 잘리는 경우도 봤습니다. 



명함 이미지를 jpg로 출력해 보았습니다.

 

 

 

가운데 간단한 이미지 요소들로 하는 업무를 소개했습니다.

그 아래 얇은 폰트로 직업과 이름을 적었습니다. 


아래는 정보칸을 마련했습니다. 아래칸을 나누는 선은 동영상 재생 바를 위치하여 재미를 주었습니다. 


아래칸에 홈페이지, 메일,  연락처, 주소, 카톡 등 정보를 적었습니다. 



명함 사이트에 디자인한 파일을 보낼때에는 일러스트 파일로 보냈습니다.

단순히 일러스트 프로그램을 열고 투명한 이미지 파일을 넣어서 보냈습니다.

오늘, 과거에 명함 제작한 사이트에 들어가서 구경하면서, 명함 템플릿을 받았는데 열리지가 않더군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