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 mavic air, DJI 매빅 에어 드론. 내돈내산 후기 입니다. 

 

DJI 드론 매빅 에어 인텔리전트 배터리 고장 수리문의 후기 Mavic.

 

DJI Drone Mavic Air, Intelligent Battery Breakdown Repair Inquiry Reviews.

 

 

드론배터리

 

 

DJI 매빅 에어 드론 배터리가 고장났어요.

 

6개월정도 드론을 사용하지 않고, 배터리를 그냥 가방에 넣어뒀는데

 

배터리 하나가 켜지지 않아요. 

 

 

인텔리전트배터리

 

 

DJI 매빅 인텔리전트 배터리는 한번 누르면 배터리 용량이 나오고,

 

두 번 누르고 있으면 배터리 전원이 켜집니다. 

 

DJI 매빅 인텔리전트 배터리의 버튼을 눌러도 용량이 나오지도 않고 켜지지도 않습니다. 

 

dji 배터리 고장 증상이 생겨서, 배터리 고장 원인이 무엇인지 검색해 봤어요. 

 

dji 배터리는 장기간 보관할 때 유의해야 할 중요한 사항이 있어요. 

 

 

 

 

dji 인텔리전트 배터리보관 유지 관리 방법.

 

배터리 10일 이상 사용하지 않는 경우 배터리를 40%-60% 수준으로 방전시키십시오. 배터리의 전체 수명을 크게 늘릴 수 있습니다. 

 

완전히 충전된 배터리를 장기간 보관하지 마십시오. 돌이킬 수 없는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장기간 사용하지 않으면 배터리 수명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배터리 상태를 올바르게 유지하려면 적어도 3개월에 한 번은 완전히 충전 및 방전시키십시오. 

 

 

매빅에어

 

 

드론 배터리를 너무 오랜 시간 방치 시켜서, dji 드론 배터리가 고장난 거 같아요. 

 

아쉽네요. 아마 특별한 고장 이라기보다는, 관리 소홀로 인한 수명이 다한 거 같아요. 

 

드론을 방치한 이유는 최근에 여행을 떠나지 않아서 드론을 날릴 일이 없었어요.

 

 

드론

 

 

서울 살면서 드론을 날리기가 힘들어요. 주변에 전선도 많고, 건물도 높아서 위험해요.

 

도심에서는 여러 요인들 때문에 드론이 조종기와 신호를 주고 받기 힘들어서 신호가 잘 끊겨요. 

 

게다가 원칙적으로 서울시에서는 허락없이 드론을 띄우면 안 됐어요. 

 

그러다 보니 드론 관리에 제가 소홀했던 거 같네요.

 

 

충전

 

 

배터리가 켜지지 않지만, 강제적으로 충전을 시도했어요. 

 

배터리 전원이 '녹색 - 빨강색'으로 변하면서 깜빡였어요.

 

배터리가 켜지지 않기 때문에, 충전이 됐는지 안됐는지는 알 수 없었어요. 

 

 

배터리부풀어

 

 

그러나 고장난 DJI 드론 인텔리전트 배터리를 충전하는 것은 위험한 일이에요.

 

배터리가 부풀어 올라서 굉장히 위험해 보였어요. 

 

배터리 플라스틱이 부풀어서 깨지려고 했어요. 

 

그래서 DJI에 전화해서 드론 배터리 수리를 문의했어요.

 

 

드론수리

 

 

하지만 아쉽게도 DJI는 인텔리전트 배터리는 수리를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온라인에 셀프 배터리 고장 수리 방법을 검색해서 찾아봤는데, 위험해 보이더라구요. 

 

공식 수리 안 되고, 셀프 수리는 무섭네요.

 

과거에 DJI 드론이 고장나서 수리를 받은 좋은 경험이 있어서 기대했는데 아쉽네요. 

 

 

2020.12.19 - [카메라/리뷰] - DJI드론 수리 가격 후기, 택배서비스 AS 수리 절차 과정 하남센터

 

DJI드론 수리 가격 후기, 택배서비스 AS 수리 절차 과정 하남센터

DJI 매빅 에어(Mavic Air) 드론 수리 후기, DJI드론 수리 절차 과정 방법. 이 블로그 모든 글은 내 돈 주고 내가 사용한 솔직한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DJI MAVIC, SPARK, PHANTOM, OSMO(매빅, 스파크, 팬텀, 오즈

itrum.tistory.com

 

 

그래서 공식 DJI 스토어에서 배터리 가격을 검색했어요.

 

 

배터리구매

 

 

dji mavic air battery, 매빅 Air 인텔리전트 플라이트 배터리


가격 ₩110,000

 

용량: 2375 mAh
전압: 11.55 V, 최대 13.2 V
배터리 유형: LiPo 3S
에너지: 27.43 Wh

 

 

DJI 에어 2S 촬영용 드론 가격 시세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DJI 에어 2S 촬영용 드론

COUPANG

www.coupang.com

 

 

매빅에어배터리

 

 

이 DJI 드론 배터리 하나에 11만원이네요.

 

추가로 배송비  ₩14,375 가 붙어서 , 총 합계 ₩124,375 입니다. 

 

현재 이 dji mavic air 드론이 출시가 중단되었기 때문에, 배터리 판매도 언젠가는 중단될 지도 몰라요.

 

DJI 공식 사이트에서 배터리 판매가 중단되기 전에 2개는 더 사서 여분으로 구매해 놓고 싶네요. 

 

배터리관리, 보관, 장기간, 드론수리, 배터리, 매빅, 에어, 디제이아이, DJI, 한국, 수리, AS, 공식, 인텔리젼트, 베터리, 가격, Battery management, storage, long term, drone repair, battery, Mavic, Air, DJI, DJI, Korea, repair, AS, official, intelligent, battery, pric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