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 스마트폰 바꿔드렸어요.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삼성 갤럭시 a24 자급제 스마트폰을 구입했어요. 

 

Galaxy A24, parent smartphone replacement review, self-device change, data transfer.

 

 

갤럭시

 

 

저는 지금 제주도에 있고, 부모님은 서울에 계셔요.

 

삼성에서 배송될 스마트폰을 서울 부모님 집으로 배송 보냈어요. 

 

효도한 기분이네요. 부모님 선물 추천해요. 부모님 선물을 역시 스마트폰. 

 

 

스마트폰배송

 

 

삼성에서 갤럭시 스마트폰이 낮에 배송 될 거라고 연락이 왔는데, 낮에 집에 아무도 없는 날이었어요. 

 

그래서 문자로 부재중일테니 현관문 앞에 두고 가주시라고 연락드렸어요.

 

 

삼성스마트폰배송

 

 

 

쇼핑백에 스마트폰이 들어 있었고, 봉인 스티커를 붙여서  배송이 도착했어요. 

 

갤럭시 배송 전 과정이 저에게 확실하게 전달되어서 , 배송에 안심이 되고 믿음이 가네요.

 

저는 갤럭시 노트10 note10 (2019년 출시) 사용 중인데, 한 2년은 더 사용해도 될 거 같아요.

 

그래서 부모님께 스마트폰을 바꿔드렸어요. 

 

 

삼성전자 갤럭시 보급형 자급제 스마트폰 가격 시세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삼성전자 갤럭시 A24 자급제 SM-A245NZKNKOO

COUPANG

www.coupang.com

 

 

갤럭시a24

 

 

서올에 도착한 갤럭시 a24 자급제 스마트폰입니다.

 

통신사 가입 안된 공기계를 산 거예요. 

 

 

자급제폰

이미지출처 : https://link.coupang.com/a/3k61x

 

 

자급제 폰 (공기계) 간단 상식.

 

통신사 구분 없이 기존 사용하던 유심 사용가능. 기존에 사용하던 USIM 유심만 끼우면 기존 요금제 그대로 사용 가능합니다.

 

약정기간 위약금으로부터 자유! 유시만 꽂아서 바로 사용! 기본앱만 설치(통신사 앱 X).

 

(5g 폰일 경우) 5G LTE 모두 사용가능 하며 자유로운 요금제 선택. 통신사와 요금제를 원하는 대로 선택 가능. 

 

 

카메라화소

 

 

갤럭시 a24 카메라 메인카메라 화소가 50MP(5천만 화소)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노트10의 메인카메라 화소는 1200만 화소입니다. 

 

A24는 보급형 스마트폰 기종이라서 카메라 화소가 낮을 거라고 예상했는데, 4년 동안의 기술발전으로 인해서 노트10의 카메라 성능을 훨씬 뛰어넘어버렸네요.

 

 

보급형

 

 

갤럭시 a24, 특별한 특징이 없는 단순한 모양새가 오히려 더 멋스러워 보여요. 

 

보급형 스마트폰이지만, 그만큼 가볍고 익숙하면서 누구에게나 사랑받을 모습이네요.

 

아버지 스마트폰 요금제는 "스카이라이프 - 모두충분 지니뮤직무제한 스트리밍" 요금제입니다.

 

 

셀프 알뜰폰 요금제 번호이동, kt알뜰폰 유심 교체 방법 내돈내산

 

셀프 알뜰폰 요금제 번호이동, kt알뜰폰 유심 교체 방법 내돈내산

일반 대형 통신사 요금이 너무 비싼거 같아서, kt알뜰폰 스카이라이프 알뜰 요금제로 변경했어요. 그리고 약 1년 사용해보니 만족스러웠어요. 이 글은 내돈주고 유심사고, 내돈주고 통신비 납부

rumbing.tistory.com

 

 

올해 초에 제가 셀프 개통으로 해서 '알뜰 요금제'로 바꿔드렸어요. 

 

 

기기변경

 

 

스카이라이프에 자급제폰으로 변경하려 한다고 문의를 남겼어요. 

 

"기존 가입자입니다. 새로운 기기를 구했는데, 집에서 변경 가능한가요?"

 

"유심만 갈아 끼우시면 됩니다. 오류시 센터 1588-3002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자급제폰(공기계)의 경우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에서 유심 USIM 칩만 끼우면 된다고 합니다. 

 

 

유심

 

 

이렇게 유심칩만 갈아 끼우면

 

새로운 스마트폰이 자동 개통된다고 합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보급형 자급제 스마트폰 가격 시세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삼성전자 갤럭시 A24 자급제 SM-A245NZKNKOO

COUPANG

www.coupang.com

 

 

데이터이동

 

 

그리고 새로 구입한 스마트폰 켜면, 일단 사용하던 '갤럭시 스마트폰'과 연결을 시켜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사용하던 스마트폰의 '데이터'와 '연락처' 등 필요한 정보를 알아서 복사해 온다고 합니다. 

 

이런 기능은 삼성 갤럭시 '스마트 스위치' 앱이 자동 실행돼서 데이터를 복사해 오는 거라고 하네요. 

 

제가 부모님 곁에 없어서, 새로운 스마트폰을 개통하실 수 있을지 걱정했어요. 그러나 생각보다 과정이 단순해서 쉽게 개통해서 사용하고 계셔요. 

 

삼성 갤럭시가 편리한 경험을 만들어주는 거 같아서 보기 좋네요. 

 

삼성, 자급제폰, 공기계후기, 개통, 알뜰폰, 보급형, 스마트, 셀프개통, 기기만, 구입, 후기, 리뷰, 한국, Samsung, self-sufficient phone, air instrument review, opening, affordable phone, entry-level, smart, self-opening, device only, purchase, review, review, Korea, 효도, 선물, filial piety, gif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