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을 이용해서 자동으로 사진 합치기를 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사진을 합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파노라마 사진을 만들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파노라마 사진 합성이 가능합니다.

 

포토샵 '포토머지 Photomerge기능 입니다'포토 머지 Photomerge'Photo사진과 merge병합 합성어입니다.


포토샵 사진 혼합, 사진 합병, 사진 병합, 사진 합치기, 사진 합성, 사진 조립, 사진 결합, 사진 합체 정도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00. 준비, 결과.


6장의 사진을 준비했습니다. 6장의 사진이 자동으로 알맞게 맞추어지면서 파노라마 사진이 됩니다(세로로 직은 사진든 어떻게 찍든 사진들 속에 겹치는 부분이 있다면 포토샵이 자동으로 합쳐 줍니다.)

 


KBO 프로야구 '넥센 히어로즈'의 홈 구장인 '고척 돔 구장' 사진입니다. 스마트 폰으로 한 장소에서 상체만 돌려가며 찍은 6장의 사진입니다.


위 6장의 사진을 포토샵이 알아서 합성(결합, 혼합, 병합, 합병)해 줍니다.

 


'포토샵'의 기능중 PHOTOMERGE(포토 머지)를 이용한 이미지 입니다사진의 크기는 사진을 줄이지 않고 합치기 때문에 매우 큰 이미지가 완성됐습니다. 하지만 가로 사이즈에 맞게 업로드 한탓에 블로그에서는 작은 이미지가 되었습니다.

 


 

 

 

01.

한글판: 파일 - 자동화 - photomerge(포토 머지)

영문판: File - automation - photomerge



'포토 머지'를 클릭합니다(*shift+ctrl+q 단축키는 제 개인적으로 설정해 둔 것입니다.)


2018/06/23 - [영상·이미지 지식] - [포토샵] 단축키 설정하는 방법, 단축키 저장/불러오기(+팁)

 


 

 


02.

photomerge 포토 머지 창이 열립니다.



'찾아보기'를 클릭하여 원하는 이미지를 가져옵니다. 위에서 소개한 고척 돔 구장 6장을 가져왔습니다. 


옵션은 하나씩 해보면서 맘에 드는 것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03.

확인을 누르면, 포토샵에서 자동으로 이미지를 결합해 줍니다. 아래의 gif 움짤 이미지가 포토샵이 자동으로 작업하는 모습입니다. 


 

이미지 결합의 시간은 '이미지 갯수', '이미지 크기', '컴퓨터 사양'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이미지 자동 합성 과정을 살펴보면, 포토샵이 알아서 여러 사진의 적당한 위치를 잡아줍니다그리고 각각의 사진에 필요한 부분만을 마스크를 씌워줍니다.

 


레이어 창을 확인해 보면, 이미지가 적당한 위치에서 마스크가 씌어져 있습니다위 과정을 모두 '컴퓨터 포토샵'이 알아서 작업해 줍니다.


  


 

 


04. 

사진의 빈공간, 알파채널이 보기 싫기 때문에 잘라내었습니다단축키 c '자르기 도구(크롭)'를 이용해 잘라주었습니다.


 

과거에 처음 포토샵을 공부하던 때에는 없던 기능입니다. 그래서 '포토 머지' 기능이 생긴 이후에도, 사진 이어 붙이기 작업을 일일이 손으로 했던 때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포토 머지 기능을 알고는 매우 유용하게 사용중입니다. 특히 과거 하던 일 때문에 단축키까지 지정해 두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