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프톤, 도트 무늬, 도트 느낌, 색상 하프톤, 점점점 무늬, 점 무늬, 만화책 무늬, 점 효과, 점점 효과, 도트, 도트 효과, 도트 느낌, halftone, 망점.

 

포토샵 하프톤 설명입니다.

 


만화책을 자세히 보면 검은색의 짙고 옅음(농도)을 점으로 표현 합니다. 이것을 하프톤이라 부릅니다. 하프톤을 이용한 다양한 디자인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점 무늬를 사용하고 싶어도 '이를 어떻게 해야 할지?' '이름은 따로 있는지?' 몰라서 사용하지 못한 경험이 있습니다.


포토샵 하프톤 다양한 사용법 입니다.

 


포토샵 상단 메뉴 - Filter 필터 - Pixelize 픽셀화 - color halftone 색상 하프톤.

 


색상 하프톤 설정에서 색상을 추가하면 다양한 느낌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필터의 하프톤 효과와 레이어 패널의 블랜딩 모드를 함께 사용하면, 다양한 느낌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블랜딩 모드밝은 색상을 적용하였습니다.



 


레이어 패널의 블랜딩 모드는 '표준, 디졸브, 어둡게 하기, 곱하기, 색상 번, 선형 번, 어두운 색상, 밝게 하기, 스크린, 생상 닷지, 선형 닷지, 밝은 색상, 오버레이, 소프트 라이트, 하드 라이트, 선명한 라이트, 선형 라이트, 핀 라이트, 하드 혼합, 차이, 제외, 빼기, 나누기, 색조, 채도, 색상, 광도' 등 다양한 모드로 섞을 수 있습니다.

 

2018/06/01 - [영상·이미지 지식] - [프로그램]한글판 or 영문판? 추천! - 어도비 '포토샵,프리미어,애팩'

 

일반적으로 포토샵을 영문판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저는 영어에 약하다 보니 한글판이 더 잘 맞습니다. 제 한글판에 대한 생각입니다.

 

 

 



빈 레이어에 그레이디언트(그라데이션)을 주고, 그레이디언트(그라데이션) 레이어에 하프톤 효과를 주어도 새로운 느낌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그레이디언트 설정을 조작하고, 위에서 아래로 검은색의 그라데이션을 주었습니다. 하늘이 거뭇 해진걸 알 수 있습니다.

 

 



그라데이션 레이어에 직접 하프톤 효과를 주었습니다. 그리고 180도 회전시켜서 아래쪽으로 하프톤 효과를 옮겼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