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게시판 등 유튜브 영상 올리기. 유튜브 영상 걸기. 유튜브 영상 업로드 하는 법. HTML 이용하여 유튜브 영상 올리기, URL 소스, URL 영상.

티스토리에 유튜브 영상을 올리고 싶을땐 플러그인 '유튜브 동영상 넣기'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종종 유튜브 영상 주소가 검색이 안되곤 합니다. 분명 이 주소가 맞는데, 검색이 안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html을 사용해서 유튜브 동영상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티스토리 말고도 html을 편집할 수 있는 '블로그, 게시판, 사이트 등'에서 유튜브 영상을 업로드 하고 싶을때 사용하는 방법 입니다. 




● URL, html 이용하여 유튜브 동영상 업로드.



유튜브 공유를 눌러줍니다. 일반적으로 유튜브 영상을 가져갈때에는 바로 나오는 주소를 복사해 갑니다. 하지만 종종 이 주소를 찾지 못하는 경우나, 영상 소스 통째로 가져가야만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래서, 퍼가기를 눌러줍니다.



유튜브 동영상 퍼가기, 길게 나온 주소를 복사합니다. 이것을 '유튜브 html 소스' 라고 부릅니다(아마도). 유튜브 영상 소스, 유튜브 html ,THML 소스코드, URL 소스 등등.

 

 


티스토리에 html을 사용하여 영상을 올려보려합니다.



작성중인 글에서 html버튼을 클릭합니다. html 체크해 줍니다. 



원하는 위치에 유튜브 영상 html 주소를 붙여넣기 합니다. (유튜브 영상 html 소스를 붙여넣기 합니다.)


유튜브 영상이 들어가야할 위치는 자신이 작성한 글을 보고 파악 할 수 있습니다. 또는 맨위나 맨 아래에 html소스를 붙여넣어 맨위나 아래에 위치 시킵니다. 후에 html를 풀은뒤, 영상을 다른 위치로 복사 붙여넣기하여 옮겨도 됩니다. 



유튜브 영상이 html 소스로 업로드 되었습니다.

 

 




● URL, html 이용하여 유튜브 동영상 크기 조절.


그러나 영상의 크기가 작은걸 알 수 있습니다. 유튜브 html 소스 영상의 크기를 키워 보겠습니다.



다시 html 화면으로 들어와서 유튜브 영상 html 소스를 수정해 줍니다.

원본의 폭과 높이 값은 560, 315입니다. 이것을 900, 510으로 수정해 줍니다. 


「width="560" height="315"」를 「width="900" height="510"」로 수정해 줍니다. 숫자만 변경하였습니다. 이 가로 세로 수치는 자신이 원하는대로 수정해주면 됩니다. 



제 티스토리 사이즈에 딱 맞게 업로드 되었습니다. 자신이 업로드하는 곳에 맞는 수치를 입력하면 됩니다. 

 

 




● URL, html 소스코드 이용하여 유튜브 동영상 업로드하는 영상.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