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플러그인을 봤는데, 티스토리 글을 스토리채널로 보내는 기능이 있습니다.

마침 스마트폰에 스토리채널이 깔려있어서 해봤습니다.

티스토리스토리채널

위 이미지는 왼쪽은 카카오 스토리 채널, 오른쪽은 itrum 티스토리 화면입니다. 

스토리채널플러그인

카카오 스토리 채널을 연결합니다. 카카오 스토리 채널이 개설되어 있어야 연결됩니다. 

티스토리 글을 카카오 스토리 채널로 링크를 보내 글을 작성해줍니다. 티스토리 새로 작성한 글이든, 원래 작성된 글이든 모두 스토리채널로 이동 가능합니다. 저는 기존에 작성한 글을 이동해봤습니다.




● 티스토리에서 카카오 스토리 채널로 기존 글 이동하기.

스토리채널 플러그인을 연결했는데, 스토리채널 단락이 보이지 않습니다. 스토리채널로 보내는 방법이 보이지 않습니다. 

이럴때 해결 방법입니다. 

스토리채널보내는방법

티스토리 작성한 글을 수정을 눌러 줍니다. 익숙한 티스토리 글 작성화면이 나옵니다. 

그런데 우측칸에 스토리채널 단락이 보이지 않습니다. 원래는 화살표 부근에 스토리채널 단락이 보여야 합니다. 

그럴땐 '비공개'를 클릭해 주었다가 바로 '공개'로 클릭해 주면 됩니다. 

비공개공개

'비공개' 클릭, 바로 '공개' 클릭 순서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스토리채널 단락'이 생긴걸 볼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발행

'이 글을 스토리 채널로 보냅니다' 체크 하고 간단한 글 작성해 줍니다.

그리고 평소하던대로 맨 아래 '발행'을 눌러줍니다.

기존의 티스토리 글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스토리채널로 글을 보냈습니다.

스토리채널글이동

방금 발행한 글이 스토리 채널에 업로드 되었습니다. 스토리채널의 글은 그냥 링크수준입니다. 누르면 티스토리 사이트로 보내집니다. 


● 티스토리 스토리채널로 '글' 이동하는 방법, '글' 안 보내질때 해결 방법.




영상으로 확인 해 보세요.


● 티스토리에서 카카오 스토리채널로 '글' 안 보내질때.

글 이동이 안될때, 글 복사 안될때, 티스토리 글 스토리채널로 안갈때 해결 방법입니다.

티스토리글이동

근데 이게 하다 보니까 '이 글을 스토리채널로 보냅니다'를 했는데 불구하고 스토리 채널에 새로운 글이 생기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스토리채널재연결

그럴 땐 플러그인 다시 가서 다시 재 연결해 주면 됩니다.

계정 다시 연결 해 주면은 티스토리에서 스토리채널로 잘 갑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