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드 메일, 콜드 메일링, cold emailing.


● 콜드 메일 의미.


잠재 고객이라는 명분하에, 알지 못하고 사전에 관계가 없는 대상에게 보내는 홍보 이메일 입니다. 자신의 비즈니스를 위한 '제품, 서비스'를 설명하고, 잠재적 고객에게 직접 메일을 보냅니다. 기업가에게는 막혀있는 비즈니스를 이끌어 낼 수 있는 강력한 무기가 되고 있습니다.





● 콜드 메일과 스팸 메일의 차이.


콜드메일은 스팸메일과 비슷해 보입니다. 하지만 자동으로 스팸메일 처리 되지 않으면서 효과적으로 역할을 위할 수 있게 해야 진정한 콜드 메일입니다. 


스팸은 불특정 다수에게 규칙성없이 마구잡이로 뿌려지는 메입니다.

반면 콜드 메일은 스팸 처럼 보이지 않아야 하며, 적당한 타겟에게 필요한 서비스 정보를 제공하는 메일입니다.

 

 





● 콜드 메일의 기본.


명확한 대상을 찾아 주소를 정리해 둬야 합니다. 콜드메일이 명확한 잠재적 고객에게 도달해야 합니다. 제품, 서비스가 필요할 것으로 예상 되는 고객을 찾아야 합니다. 


내 비즈니스, 나 스스로를 잘 알아야 합니다. 나를, 비즈니스를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어야 합니다. 


잘 설계된 이메일을 디자인 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짧고, 쉬운 문장, 정열을 고려하여 깔끔하게 작성해야 합니다. 


잠재 고객이 겪고 있을 만한 고민을 간단한 스토리로 작성하여 관심을 기울이게 만들어야 합니다. 


수신자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강조해야 합니다. 그리고 서비스를 통한 고객의 이득을 구체적으로 묘사해 놓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