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 MAVIC AIR 매빅 에어 드론 솔직한 내돈내산 후기, 콤보를 사야하는 이유, 4k촬영 몇 분 몇 기가, 추천 사용기. DJI MAVIC AIR drone review, reasons to buy a combo, a few minutes of 4k shooting, several gigabytes.

 

이 블로그의 모든 글은 내 돈 주고 내가 사용한 솔직한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DJI에서 '매빅 에어 2, 매빅 미니 2'가 출시되었다고 해서, '매빅 에어 1' 사용기 적어봅니다.

 

 

매빅에어콤보

 

 

DJI MAVIC AIR 매빅 에어 드론입니다.

 

 

매빅 에어 콤보(MAVIC AIR)를 중고로 구매했어요. 직거래로.

 

매빅 에어 콤보(MAVIC AIR) 구성은 '드론 기체, 배터리 3개, 조종기, 충전기, 날개 가이드, 드론 가방, 배터리 usb 커넥터, 스마트폰 연결잭 3종, 여분의 날개'입니다.

 

 

드론

 

 

매빅 에어(MAVIC AIR) 드론 작고 가벼워서 여행 다닐 때마다 항상 들고 다녀요. 

 

한국 서울에 살고 있는데, 서울에선 원칙적으로 어디서도 드론을 날리면 안 된다고 해요.

 

그래도 사람들 보면 융통성 있게 서울에서 날리고 있는데, 저는 쫄보라서 서울에서는 드론을 안 날려요.

 

 


 

 

매빅 에어(MAVIC AIR) 드론 간단한 소개.

 

 

휴대용드론

 

 

파노라마 촬영, 접이식 휴대 가능, 3축 짐벌, 4k 카메라, 3방향 환경 감지 시스템, 스마트 캡처, 최대 비행시간 21분.

 

 

드론이 하늘을 날고 있으면, 날개의 진동, 바람의 영향에 의해 당연히 흔들리게 되어 있어요.

 

하지만 매빅 에어(MAVIC AIR)는 그 영향을 잘 조절해서 부드러운 촬영이 가능해요.

 

3축 짐벌이 아무리 좋아봤자 카메라는 흔들릴 거라 생각했는데, 그 내외적인 영향을 굉장히 잘 극복해 냅니다. 

 

 

드론촬영

 

 

고도가 높아질수록 바람에 드론이 흔들거릴 텐데, 드론은 그 바람을 4개의 날개로 잘 조절해서 제자리에 유지하는 기능이 굉장히 뛰어나요. 

 

삼각 대형으로 설치된 짐벌 댐퍼 덕분에 드론이 흔들려도 카메라의 흔들림을 막을 수 있다고 하네요. 

 

호버링(한자리에 가만히 날고 있는 것)도 굉장히 잘해요.

 

조종을 안 하고 있으면 그냥 알아서, 한 자리에서 잘 날고 있습니다.

 

DJI 매빅의 윗 단계의 드론으로 매빅 프로, 인스파이어, 팬텀이 있는데 이것들은 매빅 에어처럼 작게 접히지 않아서 휴대성이 좀 떨어져요. 

 

그런 점에서 매빅 에어 구매는 정말 후회 안 해요. 정말 좋은 장난감이자, 카메라예요.

 

 


 

 

DJI 드론, 콤보를 살 것인가 단품을 살 것인가?

 

드론이 가볍지만, 그 외 부붐들까지 챙기면 무게가 4kg은 넘을 것 같아요.

 

그래서 매빅 에어(MAVIC AIR) 전용 운반 가방이 굉장히 유용해요.

 

DJI 드론 '플라이 모어 콤보'를 사면 주는 전용 가방으로 알고 있습니다. 

 

 

드론가방

 

아랫칸에는 인텔리전트 배터리 3개와 충전선을 넣어두고, 측면에는 무선 조종기를 넣고, 윗면에는 드론을 보관하면 가방에 딱 맞게 채워집니다.

 

dji에서 신형 드론이 출시되었어요.

 

'매빅 에어 2', '매빅 미니 2' 플라이 모어 콤보를 구매해야 드론 전용 가방을 준다고 하더라고요.

 

드론 가방을 받기 위해서라도 콤보를 구매할 이유가 됩니다. 이동 가방 꼭 챙기세요. 유용해요.

 

dji 드론 이동 가방이 드론 넣는 공간뿐만 아니라, 접혀있는 측면을 확장시키면, 여러 가지를 넣을 수 있는 크로스백의 역할도 가능해요.

 

드론뿐만 아니라 차키, 스마트폰, 돈, 지갑, 카드 등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생겨요. 정말 유용한 가방이에요.

 

 

DJI 드론 가격 시세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쿠팡수입] DJI 에어 2S 촬영용 드론

COUPANG

www.coupang.com

 

 


 

 

매빅 에어(MAVIC AIR) 무선 조종.

 

매빅 에어(MAVIC AIR)는 조종기에 스마트폰을 연결하여 조종이 가능하고, 스마트폰으로만 와이파이를 연결해서 조종이 가능합니다. 

 

 

매빅조종기

 

 

매빅 에어(MAVIC AIR) 무선 조종기 좋아요. 가볍고, 손에 착 달라붙고, 휴대하기 좋게 조이스틱을 빼서 보관할 수도 있어요.

 

위 사진이 조이스틱을 보관하는 곳에서 빼내어 조립하는 모습입니다.

 

조이스틱을 분리하면 잊어버리지 않도록 보관하는 장소가 조종기에 있어요. 

 

지금 제 조종기는 DJI에 보내서 수리받고 있습니다.

 

조종기 문제로 인해서 드론이 스스로 오른쪽으로 방향을 틀어요.

 

깔끔하게 수리되어 돌아오길 간절히 바랍니다. 

 

 

2020/12/19 - [카메라/리뷰] - DJI 매빅 에어(Mavic Air) 드론 수리 후기, DJI 애프터 서비스(as) 수리 절차 과정 방법, 솔직한 내돈내산 후기

 

DJI 매빅 에어(Mavic Air) 드론 수리 후기, DJI 애프터 서비스(as) 수리 절차 과정 방법, 솔직한 내돈내

DJI 매빅 에어(Mavic Air) 드론 수리 후기, DJI드론 수리 절차 과정 방법. 이 블로그 모든 글은 내 돈 주고 내가 사용한 솔직한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DJI MAVIC, SPARK, PHANTOM, OSMO(매빅, 스파크, 팬텀, 오스.

itrum.tistory.com

 

 

드론조종

 

 

조종기는 드론과 다르게 배터리 용량이 넉넉합니다.

 

매빅 에어 드론의 인텔리전트 배터리 10개 정도는 감당할 수 있는 배터리를 지니고 있어요. 

 

매빅 에어(MAVIC AIR) 조종기에 스마트폰을 연결하여 사용합니다.

 

드론 카메라가 보고 있는 모습을 제가 직접 보면서 조종해요. 굉장히 재밌어요. 

 

단, 카메라가 정면이나 아래를 응시하기 때문에 , 옆이나 뒤를 조심해야 해요. 

 

매빅 에어(MAVIC AIR) 드론에 측면, 뒷면, 아래에 센서가 있어서 부딪치는 걸 막아줍니다.

 

그러나 전깃줄은 조심해야 해요. 전깃줄을 얇아서 그런지, 드론에 부딪칠 수 있어요.

 

전봇대 근처에서 드론을 띄울 때는 조심합시다. 

 

 

드론연결

 

 

조종기와 스마트폰을 연결하는 선(잭)이 있습니다. USB 단자 별로 3가지를 줍니다. 

 

이 선의 단선을 미리 예방하고자, 하얀색의 테프론 테이프를 감아뒀어요. 저 부분이 유난히 꺾이더라고요. 

 

 

2020/07/31 - [컴퓨터/리뷰] - 충전선 케이블 단선 예방, 테프론 테이프(PTFE), 끈적임 없이 선 보호하는 방법, 영상

 

충전선 케이블 단선 예방, 테프론 테이프(PTFE), 끈적임 없이 선 보호하는 방법, 영상

충전선 케이블 단선 예방, 테프론 테이프(PTFE), 끈적임 없이 선 보호하는 방법, 영상. 이 블로그에 모든 글은 내 돈주고 내가 산(사용한) 후기 입니다. 테프론 테이프로 단선 예방할 수 있어요.

itrum.tistory.com

 

 

다양한 케이블 단선 예방(방지)을 위해서는 테프론 테이프(나사 테이프, 수도 테이프)를 이용하면 깔끔하게 정리됩니다. 다이소에서 판매 중입니다. 

 

 


 

 

매빅 에어(MAVIC AIR) 작동 방법.

 

 

매빅에어후기

 

 

DJI 매빅 에어(MAVIC AIR) 드론 전원 켜기 작동방법이 참 새롭습니다.

 

이런 기기를 처음 만나봅니다. 이건 굉장히 편리하고 영리한 기능입니다. 

 

 

기기(인텔리전트 배터리, 조종기)가 꺼진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한 번만 누르면 배터리 잔량이 표시됩니다.

 

기기(인텔리전트 배터리, 조종기)전원을 두 번 연속으로 눌러야지 기기가 켜집니다. 

 

이것은 기기가 실수로 켜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고, 배터리 잔량 표시를 배터리 소모 없이 보여줄 수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유용한 거 같아요.

 

DJI 가 잘 나가는 이유가 다 있네요.

 

 


 

 

DJI 매빅 에어(MAVIC AIR) 촬영 용량, SD카드 몇 기가 선택?

 

 

드론용량

 

 

드론의 SD카드는 드론 엉덩이 부분에 꼽습니다.

 

이곳에  데이터 전송용 USB 단자도 있어요.

 

DJI 매빅 에어(MAVIC AIR) 4K 영상 5분 촬영 파일이 3.5GB 정도 차지합니다. 

 

촬영하는 영상마다 다르겠지만, 4K 녹화 10분에 7기가를 차지한다고 치고, '64 ÷ 7 × 10 = 약 90'.

 

 

4KSD카드

 

 

이런 식으로 대충 계산해보면

 

DJI 매빅 에어(MAVIC AIR)는 64GB SD카드로 4K 영상을 약 90분 녹화(촬영) 할 수 있습니다.

 

 

인텔리전트 배터리가 한 개당 약 20분을 띄울 수 있으니까, 배터리 3개를 최대로 촬영해도 4K 영상 60분 녹화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드론은 배터리가 10%(?) 정도 남으면 드론 스스로가 출발했던 장소로 돌아와 버립니다.

 

그래서 배터리 1개당 20분 꽉 채워서 촬영하기 힘듭니다. 

 

DJI 매빅 에어(MAVIC AIR)에 64GB SD카드를 꼽으면 인텔리전트 배터리 5개는 감당할 수 있을 거라 생각돼요. 

 

 

드론SD카드

 

 

드론에 사용하는 샌디스크 메모리카드 가격 시세 확인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샌디스크 익스트림 메모리카드 마이크로칩 QXA1

COUPANG

www.coupang.com

 

 

사용 중인 SD카드는 '샌디스크 익스트림 (sandisk extreme), 64GB, UHS 등급 3'입니다. 

 

UHS 등급 3(=V30)은 SD카드 쓰기 속도로 쓰기 속도 30M/초입니다. 초당 30메가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DJI 매빅 에어(MAVIC AIR) 후기.

 

 

드론후기

 

 

돈만 넉넉하면 매빅 팬텀을 사고 싶어요.

 

DJI 매빅 에어(MAVIC AIR)도 굉장히 멀리, 높이 날아갈 수 있어요. 그러나 연결이 불안정할 때가 잦아요.

 

그리고 드론을 몇 번 날려보니 욕심이 생겨요.

 

더 높이, 더 멀리 보내서 멋진 전경을 담고 싶은 욕심이 생겨요.

 

DJI에서 '매빅 에어 2, 매빅 미니 2'가 출시되었다고 하는데, 드론 싣고 이동할 수 있는 자가용이 있으면 돈 더 보태서 비싸고 좋은 드론 사세요.

 

돈 있으면, 좋은 드론 사세요. 후회 안 해요. 드론 꿀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