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중고 부품을 이용해서 컴퓨터 본체를 조립하였습니다. 저 처럼 컴퓨터를 잘 알지 못하는 컴알못들에게 괜찮은 컴퓨터 구매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요새 컴퓨터 가격이 너무 높은데, 저렴하면서 적당한 중급 사양의 컴퓨터 조립 방법인거 같아 소개해 드립니다.

 

 


먼저 중고 조립 컴퓨터를 급하게 맞춰야하는 제 상황을 설명하면, 2~3일 이내로 윈도우 7에 64(32)비트 컴퓨터가 필요했습니다. 생각해둔 최소 사양으로 인텔 cpu의 4코어 8스레드 cpu 였습니다. 


그래서 어릴 적, 용산에 중고 부품을 사고 팔던 장소에 직접 찾아가보았습니다. 

이름은 'ace pc' 입니다. 

 

 


위치는 서울 용산구 한강로2가 선인상가 21동 2층 73~75호 입니다.


선인상가 21동 2층은 사진에 보이는 입구로 들어가면 이곳이 2층입니다. 

2층에서 73호를 찾아 가면 됩니다. 꽤 깊숙히 있습니다.

직접 방문해서 제가 원하는 목록을 보여주고


올 여름에 구입한 제 구매 목록입니다. 

1. cpu i7 4790. 275,000원.

2. 램 8기가. 50,000원.

3. asus 메인보드 B85M-G, 40,000원.

4. 케이스 볼트론(새제품). 30,000원.

5. 파워 클래식2 600w. 30,000원.

6. 조립.

*부가세 별도.

 

 


목록에 적어간 제가 원하는 메인보드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비슷한 성능을 가진 다른 모델(cpu등 다른 부품들과 호환이 되는 모델)로 추천해 주셨습니다. 

중고 부품을 거래하는 곳이다 보니 케이스는 선택권이 없습니다. 저는 현장에 있는 볼트론 새제품으로 하였습니다. 원하시는 케이스가 있다면 미리 구매하여 가야 할 것같습니다. 물론 사전에 물어보시는게 좋을 것입니다.


총 467,500원이 나왔습니다. 저에겐 그래픽카드와, ssd가 있었기에 이 제품들은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중고 부품의 가격은 아마 모든 중고 거래 업체들이 공유하는 부분이라 적당히 비슷할 거라 생각이 듭니다.


집에가서 다른 부품과 완성한 후에 선정리 따로 하라고 케이블 타이도 따로 담아 주셨습니다. 


저는 조립을 해본적이 없습니다. 컴퓨터 부품의 선을 메인보드에 어디에 꼽아야 하는지를 몰라서 조립비를 주고 의뢰를 하였습니다. 선 정리는 제가집에서 적당히 한것입니다. 

 

중고 부품으로 맞춘 컴퓨터의 성능입니다. 

싱글 스레드 점수 427.8점. 멀티 스페드 점수 2113.7점.

 

 


메인보드 바이오스 날짜, 2105년 7월 22일. 2년 전 모델입니다. 


중고컴퓨터 조립으로 이용하는 법은 간단합니다. 

 ACEPC 컴퓨터, PC부품, 중고 전문, 02-2120-2792.

미리 연락을 취하고 방문하는게 좋을 것입니다.


1. 원하는 부품 목록을 작성합니다. 

2. 선인상가 2층 ACE PC로  갑니다. 용산역에서 도보 15분 정도.

자가용 이용시 주차 가능으로 알고 있습니다. 

4. 목록을 보여주며 조립해달라합니다.

(조립비 1만 이었던거 같습니다.)

5. 직원분께서 해당부품 혹은 그와 동일한 성능의 부품으로

호환성을 고려하여 맞는 제품을 선택해 줍니다.

 

 


 몇 년 전 ace pc 에이스 피시에 좋은 추억이 있습니다. 컴퓨터 파워가 고장난거 같아서 에이스 피시에 파워를 들고갔습니다. 사용하던 제품과 동일한 모델 요청 하였습니다. 그런데 직원분께서 제품을 확인하시고는 아직 as 기간이 남았다며 마이크로닉스에 찾아가보라 말씀해주셨고, 저는 돈 한푼 안들이고 파워를 리퍼 상품으로 교환받았습니다.


뭔가, 이곳이 신뢰할 만하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중고 컴퓨터를 급하게 맞춰야할 상황에서 이렇게 직접 찾아가 조립을 맡기게 되었습니다. 


올해에만 새 컴퓨터도 맞춰보고, 중고 부품의 새 컴퓨터도 맞춰보니 새거나 중고나 별 차이없다고 생각합니다. 차라리 가성비 좋은 중고가 더 나을수도 있겠구나 생각이 듭니다. 다음에도 컴퓨터 구매시엔 이곳에서 맞출 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