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드는 구글이 만든 ai 서비스로, 사람의 질문을 사람처럼 정리해서 대답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최근에 마이크로소프트의 ChatGPT 가 출시되면서, IT기업들이 ai 개발에 힘을 쓰고 있는 거 같아요. 

 

 

바드

 

 

바드 Bard란 무엇인가요?

 

구글의 대화형 AI, 생성형 AI.  Bard는 상상력을 발휘하고, 생산성을 높이고, 아이디어를 실현하도록 도와줍니다.

이 언어 모델은 수조 개의 단어를 '읽으면서' 인간의 언어를 구성하는 패턴을 익히고, 합리적인 대답을 효과적으로 예측해 냅니다.

 

그런데 대답에 헛점이 너무 많아요. 이것은 'chat GPT(쳇쥐피티)'나 '바드'나 모두 마찬가지 일겁니다. 

 

아래는 슈카월드에서 chat GPT(쳇지피티)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장면입니다. 시간을 맞춰뒀습니다. 

 

 

슈카

 

https://youtu.be/zuDkvHU477g?t=81 

 

ChatGPT 등장 이후 슈카월드를 보니깐, 슈카님 왈 '거짓말을 진짜 처럼하는 문제가 있다'고 하였어요. 

 

저도 이번에 바드를 이용해보면서 슈카님이 말한 것을 똑같이 느꼈어요. 

 

구글의 ai 바드를 사용해 보니깐, '거짓 선동 자료 혹은 잘못된 자료'를 진실이라고 확신하는 것은 문제있어 보입니다.

 

 


 

 

구글 AI BARD 바드 오류 (잘못된 정보) 사례

 

 

제부항에서 낚시가 가능한지 물어보니, 낚시 면허증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구글AI

 

 

 

한국에는 현재 낚시면허증이 존재하지 않아요. 

 

낚시면허증은 뉴스나 블로그에 관련 정보가 많이 있어요. 이런 것을 보고 낚시면허증이 존재한다고 스스로 판단해버린 것 같아요.

 

이런 것을 보고 'AI가 환각을 일으켰다'라고 표현한다고 하네요. 

 

계속해서 AI바드에게 '제부항 낚시'에 대한 질문을 던졌습니다.

 

 

오류

 

 

이번에는 낚시 허가를 꼭 받으라고 합니다.

 

 

하지만 제부항은 '낚시 허가, 허락' 필요없는 장소입니다.

 

분명 이건 잘못된 정보인데, 바드는 셔틀버스에서 낚시 허가를 구입하라는 구체적인 단서까지 말해줍니다.

 

이런 말도 안되는 단서를 추가함으로써 잘못된 정보의 신빙성을 높이고 있어요. 

 

 

AI

 

 

제 생각에는 이 구글의 ai '바드bard' 라는 녀석이 낚시에 관한 온갖 정보를 추합해서 자기 멋대로 말해주고 있는 거 같아요.

 

그것이 잘못된정보일 지라도 그냥 대답해 버립니다.

 

특히 오히려 거짓 정보를 말할때 잘못된 근거를 언급하면서 신빙성을 높입니다.

 

만약 ai가(바드 또는 쳇쥐피티) 선동 자료를 추합해서 답변하기 시작해버리면, 이건 문제가 많아질 것 같아요. 

 

 


 

 

이번에는 BARD 바드의 자기 붕괴 모습입니다. 

 

 

바드오류

 

 

질문 : 제부항 낚시 가능하니?

 

Bard 바드 답변 : 무료이용이 가능하다.

Bard 바드 답변 : 유료 시설이다. 1000원이다.

 

실제 정답 : 제부항 낚시(피싱피어, 주차 등)는 무료입니다.

 

한 번은 무료시설이라고하고, 다른 답변에서는 유료시설이라고 합니다. 스스로 오류를 보이고 있어요. 

 

 

로봇

 

 

특히 잘못된 답변을 보면, 가격을 정확하게 정해준 것이 잘못된 정보인데 불구하고 신빙성이 높아 보이도록합니다.

 

이런것을 보면 현재 AI는 확실히 문제가 많아 보여요. 잘못된 정보를 진짜처럼 말하는 것이 좀 위험해 보여요. 

 

만약 AI가 자의식이 생기는 날이 오면 인간에 대해 쉽게 오해를 할 수도 있고, 그에 따라 위험한 결정을 내리는 날도 올까봐 무섭네요. 

 

 

인공지능보다 똑똑해지기 위한 작은 노력, 뇌건강 영양제 가격 시세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일양약품 프라임 징코 플러스

COUPANG

www.coupang.com

 

 

인공지능

 

할미 : 오늘따라 밀크티가 좀 쓰구나.

 

AI : '하늘을 날으는 맛'이라는 레시피를 그대로 따라해 보았는데 이상한가요? ...  어?!  하늘을 날으는 맛인데 왜 갑자기 바닥 누워계신가요?

 

 AI, 에이아이, 인공지능, 로봇, 쳇지피티, 바드후기, 마소, 구글, 네이버, 문제점, 오류, 에러, 카카오, IT기업, 한국, AI, AI, artificial intelligence, robot, Chetjepity, bard review, maso, Google, Naver, problem, error, error, Kakao, IT company, Korea, 페러독스, 역설, paradox.

 

 

 

+ Recent posts